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놉시스>
전반전>> 노장 선수들, 올림픽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코트로 귀환하다!
대한민국 올림픽 2연패의 주역인 최고의 핸드볼 선수 미숙(문소리 분). 그러나 온 몸을 바쳐 뛴 소속팀이 해체되자, 그녀는 인생의 전부였던 핸드볼을 접고 생계를 위해 대형 마트에서 일하게 된다. 이때 일본 프로팀의 잘나가는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던 혜경(김정은 분)은 위기에 처한 한국 국가대표팀의 감독대행으로 귀국한다. 팀의 전력을 보강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오랜 동료이자 라이벌인 미숙을 비롯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노장 선수들을 하나 둘 불러모은다.

후반전>> 여자라서 안돼?!
혜경은 초반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강화에 힘쓰지만 그녀의 독선적인 스타일은 개성 강한 신진 선수들과 불화를 야기하고 급기야 노장 선수들과 신진 선수들간의 몸싸움으로까지 번진다. 이에 협회위원장은 선수들과의 불화와 여자라는 점을 문제 삼아 혜경을 감독대행에서 경질시키고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 안승필(엄태웅 분)을 신임 감독으로 임명한다. 무엇보다 자존심이 중요했던 혜경이지만, 미숙의 만류와 일본으로 돌아갈 수도 없는 상황에서 감독이 아닌 선수로 팀에 복귀해 명예 회복에 나선다.

연장전>> 나이가 많아서 안돼?!
화려했던 선수 생활을 뒤로하고 이제 감독으로의 성공적인 전향을 꿈꾸는 승필. 그는 선수들을 배려하지 않은 과학적인 프로그램과 유럽식 훈련 방식을 무리하게 도입해 한국형 핸드볼이 몸에 익은 노장 선수들과 갈등을 유발하고 오히려 대표팀의 전력마저 저하시킨다. 심지어 혜경과의 갈등으로 미숙 마저 태릉을 떠나버리고 대표팀은 남자고등학생 선수들과의 평가전에서도 졸전을 펼친다.

승부 던지기>> 넌 안돼 라고 말하는 세상에 함께 맞선 그녀들, 마지막 코트 위의 꿈에 도전하다!
미숙의 무단이탈을 문제 삼아 엔트리에서 제외하겠다고 공표하는 승필. 안타까운 혜경은 불암산 등반 훈련에서 자신이 먼저 완주하면 미숙의 엔트리 자격 박탈을 철회해 줄 것을 요구한다. 혜경은 미숙을 위해 죽을 힘을 다해 달리고 승필은 그런 그녀에게 지지 않으려고 이를 악물고 뛰는데… 결국 혜경을 비롯한 노장 선수들의 노력으로 미숙은 다시 대표팀에 합류하게 되고, 승필과 신진 선수들도 그녀들의 핸드볼에 대한 근성과 마지막까지 자신들의 꿈에 도전하려는 투지를 인정하게 된다. 마침내 최고의 팀웍으로 뭉친 그들은 다시 한번 세계 재패의 위업을 달성하기 위해 아테네로 향한다.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순간!
핸드볼에 인생을 걸었던 그녀들의 마지막 투혼이 시작된다!

<Review>
영화를 볼때..먼저 예고편과 영화 내용이나 소재를 보고 영화를 본다. 특히 핸드볼 영화같은경우 않볼수도 있었다

스포츠에 대해서는 관심도 없는 편이라..

이유는 한가지..엄포스..엄태웅이 나와서 봤다.

인터넷 누리꾼들이 감동이 있고 재밌다고 해서 약간은 기대가 되어서 보았다.


핸드볼 소재라 지루할 수 도 있는데..문소리, 김지영, 엄태웅의 투혼과 맛깔스러운 연기 덕분인지 지루하지 않고, 중간에 웃기게 하는 장면도..

그러면서 한국의 핸드볼..그 외의 비인기 종목의 씁쓸한 현실에도 보여준거 같았다. 핸드볼 잔치인데 관객은..몇십명..??

하지만..그런 현실에도 투혼을 하는 스포츠정신..이런 스포처 정신이 한국의 스포츠는 죽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

다시 영화 이야기로..^^;;

신임감독 안승필(엄태웅)이 첨으로 영화에 멋있게 등장할때..

장난 아니게 멋있음~..><꺄악~~


특히..엔딩에서 실제 감독님이 인터뷰 중에서 눈물 흘릴때 정말 안습이였따는..



♡ 제 블로그가 유용하시면 구독해주세요~^^
♠그냥 가시지 마시고 댓글을 써주시면 블로거는 큰힘이 된답니다~~*^^*♠

'Etc > [셀프]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본 영화]포비든 킹덤  (0) 2008.05.12
[내가 본 영화]연의 황후  (4) 2008.05.11
[내가 본 영화]허밍  (0) 2008.05.10
[내가본영화]추격자  (2) 2008.03.26
[내가 본 영화]원스 어폰 어 타임  (2) 2008.02.14
[내가 본 영화]미스트  (4) 2008.01.14
[내가 본 영화]무방비도시  (2) 2008.01.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