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한민족의 국통과 신교문화

우리 민족의 뿌리역사 왜곡의 가장 큰 문제는, 역사를 개척한 주인공의 인물사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인물사가 모두 신화로 채색되어[환국-배달-고조선-북부여-고구려]로 이어지는 뿌리 역사에 관한 내용이 송두리째 빠져 있습니다. 왜곡된 한민족사를 바로 잡는 핵심명제는 끊어져 버린 우리의 국통과 신교 문화 의 도통맥을 바로 잡는 것입니다.

환인은 동서 시원문화의 뿌리조상이며, 백두산에 오시어 동방문명을 개척한 환웅은 한민족사의 시조신이며, 단군은 한민족 문화시대를 뿌리내린 분 입니다.
따라서 한민족사의 국통맥은 [ 환국 - 배달 - 조선 - 북부여 - 고구려.백제.(전)신라.가야 - 대진국(발해). 통일신라(후신라) - 고려 - 조선 - 임시정부 - 대한민국 ] 입니다.


 

한민족과 인류문명의 뿌리 - 환국(桓國)

우리 민족문화의 뿌리는 천산(天山) 동방에 자리한 광역동방문명권의 환족(桓族)입니다. [삼국유사] [고조선기]에 도 우리 민족의 시원역사에 대해, [석유환국(昔有桓國)] 즉 "옛적에 환국이 있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민족의 문명뿐 아니라 동.서 인류문명의 뿌리되는 세계 최초의 시원문명국가는 '천산(天山, 7200m )의 동방'에 위치한 광명의 나라, [桓國]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인류의 아버지 문명인 환국은 시베리아 전역에 위치하고 있었 으며, 남북 5만리의 광대한 영토를 가지고 있었다고 전해 옵니다. 이 환국의 문화는 인류문명사의 제 2변기라 할 수 있는 약 6천년 전, 기후변동에 따른 인류의 이동과 더불어 동서 사대문명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인더스, 황하)으로 흘러 들어 갔습니다.

동방 한민족사의 기원 - 배달국(倍達國)

동서 4대문명권은 본래 약 1만년 전의 환국으로 부터 분기해 나간것입니다. 그런데 이 환국의 정통정신을 계승한 인물은 누구 일까요? 환국 말경에 환인(환국의 통치자)은,
'서자부(庶子部)의 수장(首長)인 환웅에게 인간을 널리 구제하라는 명(命)을 내리시어, 동방의 태백산으로 파견하였습니다. (일연, 삼국유사, 고조선기 참고)
원시의 미개생활을 하던 동방 땅의 인간을 널리 개벽시켜 구제하고 싶은 간절한 꿈을 간직하고 있었던 환웅은, 환인 께서 종통계승의 신권의 상징으로 내려 주신 천부인 3개와 동방문명 개척단 3천 명을 이끌고, 동방의 태백산에 정착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제1대 배달 환웅은 원주민인 웅족(熊族)과 호족(虎族)을 통합하여, 3천 명을 이끌고, 동방의 태백산에 정착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제1대 배달 환웅은 원주민인 웅족과 호족을 통합하여 3천명의 문명 개척단과 함께 수도를 신시에 정하고 나라 이름을 배달[倍達]이라 하여 새 나라를 건설하셨습니다. [곰과 호랑이는 동물이 아닌 토템사상에 의해 족호를 나타낸 것임] 이때 환웅천황은 신교 신앙을 기반으로 신시에서 배달나라를 일으키고, 백성에게 천경신고(天經神誥:천부경과 삼일신고)를 가르치고 삼신상제(三神上帝)님의 진리로 백성을 교화하였습니다.


동아문명의 종주 - 단군임검의 고(古)조선시대

고조선의 시조 단군성조는 배달의 말기, 신묘(辛卯, 서기전 2370)년 5월 2일에 탄생하였습니다. 신인(神人)의 덕으로 원근(遠根)에서 친송을 받아오던 단군성조는 38세 되는 무진(戊辰, 서기전 2333)년에 배달국 말기의 혼란을 바로 잡고 아사달에서 천제로 추대되어 제위에 오르셨습니다.
단군성조는 환국과 배달국의 정통정신을 계승하여 옛 신시(神市)의 신교(神敎)정신을 크게 부흥시킨 분입니다. 이 신교 문화는 한민족 고대문화사상의 총결정체로서 고조선 문화의 정치제도, 종교신앙, 경제, 풍속, 지리와 당시 동북아의 국제관계를 이해하는 유일한 관건이 되는 열쇠 입니다.
고조선 시대는 동방문명권을 통일하고 '황하.양자강 유역, 만주, 한반도'에 이르는 동아시아의 대부분을 통치한 한민족 사의 최대의 전성기 였습니다. 단군성조는 고조선의 전 영토를 삼한(三韓:진한,번한,마한)으로 나누어 진한(만주)은 단군전체가 직접 통치하고, 마한(한반도)과 번한(요서,북경일대)은 부단군격인 왕을 두어 다스렸습니다. 당시의 요임금 과 그를 계승한 순은 단군성조 관경(管境)의 제후였습니다.
단군의 고조선 왕조는 모두 47세 단군 열조가 2,096년동안 다스렸습니다. 이 시대가
바로 동아시아 전역을 광역동방 문화권으로 묶어두고 통치한 고대 한민족사 최대의
전성기이며 유.불.선.기독교 문화의 뿌리인 삼신 신앙의 신교문화 융성기였습니다.

<내용출처:한류열풍카페>


♡ 제 블로그가 유용하시면 구독해주세요~^^
♠그냥 가시지 마시고 댓글을 써주시면 블로거는 큰힘이 된답니다~~*^^*♠

+ Recent posts